실시간 뉴스



서울시-SBA, IoT 제품상용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사물인터넷 관련 기업에 시작품 제작지원, 26일 접수 마감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이 '제3차 2017 사물인터넷 제품상용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제품상용화 지원사업은 서울 소재 사물인터넷 분야 사업의 조기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서울 소재 사물인터넷(IoT) 관련 기업이다.

2017년에는 3차례에 걸쳐 총 57개사 내외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5월과 7월에 각각 1,2차 모집이 완료된 데 이어 이번에 마지막 3차 모집을 진행한다.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 기술·아이디어 시작품 제작을 위한 지원금이 지급된다. 기업별로 시작품 제작 소요비용의 80% 이내에서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하며 15개사에 총 1억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서울시 소재에 사업장을 운영 중인 사물인터넷 분야 기업으로 협약 종료 시점까지 해당 과업 완료 및 지원분야별 결과물 제출이 가능한 기업이다.

지원내용은 ▲하드웨어 개발(제품 디자인 제작 및 PCB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UI 구축 및 플랫폼 개발) ▲데이터 생성·전달 기술 개발(통신센터 부착 및 연동) 등으로 해당 항목 외에 시작품 제작에 부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심사에 따라 지원항목에 반영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 18시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신청' 메뉴를 통해 온라인 접수 및 서류 제출을 완료하면 된다.

김태진 SBA 산업혁신연구소 센터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물인터넷 관련 기업에게 이번 지원사업이 제품조기 출시 및 시장 선점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업혁신연구소는 국내 사물인터넷 기업들의 성공적인 시장 개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SBA, IoT 제품상용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