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달의 우수 게임' 후보작 10월 10일까지 모집


수상작 4편 선정…수상 시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2017년 4차 '이달의 우수 게임' 후보작을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4차 '이달의 우수게임'에서는 ▲일반 게임(오픈마켓·VR·온라인·아케이드·보드게임 등) ▲착한 게임(교육·의료건강·공공분야 등) ▲인디 게임 등 총 3개 부문에서 후보작을 모집하며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참가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으로 기존 수상작 및 접수했던 작품의 중복 신청은 제한한다. 단 착한 게임 부문과 인디 게임 부문은 출시일 및 재응모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 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용자 투표는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에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부문별로 진행하며, 전문가 심사(80%)와 이용자 투표(20%)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모든 수상작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2017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 후보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수상작 홍보영상 제작 ▲게임 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점) 부여 ▲네이버 게임판 및 게임 전문 커뮤니티를 통한 수상작 홍보 등 다양한 수상 혜택도 주어진다.

한콘진은 또한 11월에 '이달의 우수 게임 선정작 토크콘서트'를 열고 3, 4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 개발에 얽힌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3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게임 외에도 '표류소녀' '표창키우기' 등 개발자의 독창성을 녹여낸 인디게임, '애프터데이즈 EP1. 신두팔촉'과 같은 사회공헌 게임 등 다양성을 반영한 게임들이 선정된 바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달의 우수 게임' 후보작 10월 10일까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