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 '가을 아침' 깜짝 선공개…데뷔 기념일 선물


"아름다운 가을을 맞이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 담아 선공개"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가수 아이유가 18일 오전 기습적으로 신곡 '가을 아침' 음원을 공개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의 데뷔 기념일인 9월 18일 오전 7시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의 수록곡 '가을 아침'을 선공개 형식으로 깜짝 발표했다"고 밝혔다.

깜짝 선공개곡 발표는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인 9월 18일에 맞춰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선사하고 싶다"고 기획한 데에서 시작됐다. 팬과 아이유에게 있어 모두 소중한 하루인 만큼 특별한 아침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뜻에서 '가을 아침'을 선공개곡으로 결정했다.

해당 곡은 앞서 지난 17일 밤, 아이유가 출연 중인 JTBC '효리네 민박'에서 BGM으로 잠깐 소개돼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이어 18일이 되는 0시에 맞춰 자신의 SNS에 신곡에 대해 깜짝 스포일러를 직접 공개하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가요계에서 오전 7시에 음원을 내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소속사는 "오전 7시는 순위 반영에 영향을 주는 시간이 아니다. 성적과는 무관하게 팬들이 아름다운 가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는 아이유의 진심이 담긴 선물 같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유의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의 포문을 연 '가을 아침'은 한국 포크송의 대모 양희은의 히트곡을 원작으로 한다. 아침이슬 20주년 기념음반 '양희은 1991'에 수록된 곡으로 영화 음악감독 겸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양희은의 협업으로 탄생한 명곡이다.

아이유의 감성을 담아 재탄생한 '가을 아침'은 기존의 진한 아날로그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덧붙인 곡이다.

어린 시절 천재 기타리스트로 화제를 모은 기타리스트 정성하가 직접 편곡과 기타 연주를 담당하고 포크 뮤지션 하림이 틴 휘슬 연주에 참여했다. 산뜻한 선율과 포근한 가사, 감성을 깨우는 아이유의 청량한 음색이 '가을 아침' 햇살처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다.

아이유는 '가을 아침'에 대해 "음악적으로 존경하는 두 분(이병우, 양희은)의 당시 음반은 어린 시절 풋풋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어 정말 많이 들어왔다"면서 "'가을 아침'은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노래"라며 곡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유는 오는 22일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가을 아침' 깜짝 선공개…데뷔 기념일 선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