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내 '박성진 사퇴론' 공개 분출


백혜련 "스스로 거취 못 정하면 靑 최종 판단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사퇴론이 공개적으로 분출됐다.

백혜련 대변인은 14일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박 후보자가 국민 정서, 여론에 따라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이어 "정 그것이 안 된다고 한다면 청와대가 최종적으로 판단을 내려야 될 문제"라며 박 후보자가 끝내 버틸 경우 청와대가 지명 철회 등을 결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전날 박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청문보고서 채택 때 퇴장함으로써 사실상 묵인했다.

백 대변인은 "박 후보자가 청문 과정을 통해 그동안 제기된 역사관 문제, 종교관 문제 등을 명확히 해명하지 못했고 국민들을 설득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백 대변인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문제에 대해 "우리 당 인원수가 121명밖에 되지 안힉 대문에 야당의 협조 없이는 정확하게 해결되기 어려운 입장"이라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내 '박성진 사퇴론' 공개 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