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펫팸족 10명 중 4명, 반려동물 영양상태 가장 걱정


롯데닷컴 미미뚜뚜 이용자 대상 조사…'헬스익스텐션' 판매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10명 중 4명은 반려동물의 영양상태를 가장 염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롯데닷컴이 반려인 1천338명(반려견주 1천18명·반려묘주 320명)의 양육고민을 분석한 결과, 반려견주의 41.1%, 반려묘주의 43.4%가 가장 큰 고민으로 '종합영양'을 꼽았다. 이어 반려견 양육고민으로는 피부·털(27.8%), 뼈·관절(16.0%) 순으로 나타났으며 반려묘는 헤어볼(17.2%), 피부·털(13.8%) 등이 꼽혔다.

이번 조사는 롯데닷컴의 반려동물 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의 우리아이 등록 코너에 기재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우리아이 등록은 주인이 반려동물의 이름·종류·생년월일·성별·고민 등을 입력하면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추천 상품을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다.

롯데닷컴 최효길 MD는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고 잔병치레가 잦아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치료가 까다로운데다 의료비에 대한 부담도 상당하기 때문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건강관리와 종합적인 영양 상태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에 롯데닷컴은 미국산 홀리스틱급(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아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최고급 사료) 브랜드인 '헬스익스텐션'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번 제품은 무항생제와 무살충제 오리고기와 연어, 칠면조 등이 사용되며 소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돼 있다. 화학방부제, 항산화제, 인공색소, 인공향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식품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 콩, 밀과 같은 작물도 첨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건강기능성 펫푸드'로 검색하면 반려인들이 선호하는 종합영양식 사료를 한눈에 살필 수 있다. 롯데닷컴은 오는 26일, 수의사 상담 코너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고객이 고민거리를 게시판에 남기면 수의사와 훈련사가 적합한 답변을 달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펫팸족 10명 중 4명, 반려동물 영양상태 가장 걱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