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7 IAA] 기아차, 해치백 '프로씨드 콘셉트' 데뷔


소형SUV '스토닉' 비롯 쏘렌토 부분변경, 모닝 X-Line 등 선보여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해치백 '프로씨드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소형SUV '스토닉'을 유럽 시장에 처음 소개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아차가 12일(현지시간) 공개한 프로씨드 콘셉트는 유럽 전략형 차종인 3도어 해치백으로, 젊은 감각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프로씨드 콘셉트는 씨드·씨드 왜건·프로씨드 등 씨드 패밀리 라인업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프로씨드 콘셉트는 매끈한 실루엣에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과 전면 범퍼 중앙과 가장자리에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렸다.

외장 컬라인 '라바 레드'는 빛의 밝기, 세기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해 매번 다른 깊이와 광택을 보이도록 개발됐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소형SUV 스토닉의 데뷔전을 갖고, 향후 유럽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스토닉이 속한 유럽 소형SUV 시장은 현재 연간 110만대 규모의 판매를 보이고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200만대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클 콜 기아차 유럽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오는 2021년에는 유럽에서 판매되는 차 10대 중 1대는 소형SUV 차급이 될 것"이라며 "스토닉은 기아차의 품질, 디자인, 브랜드 자신감으로 탄생했으며 급성장하는 소형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하고 주목받는 신차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유럽에서 출시되는 스토닉에는 ▲1.0 터보 가솔린 엔진 ▲1.25 가솔린 엔진 ▲1.4 가솔린 엔진 ▲1.6 디젤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IAA] 기아차, 해치백 '프로씨드 콘셉트'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