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부실논란' 부영아파트에 행정제재 추진


구조체 균열·지하주차장 누수·철근 피복상태 불량 등 확인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경기도가 부실시공으로 문제가 된 부영주택의 도내 10개 아파트 단지에 대한 특별점검을 완료하고 후속조치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일까지 실시된 도의 특별점검 결과, 부영주택이 도내에 건설 중인 10개 아파트 단지에서 구조체 균열과 지하주차장 누수, 철근 피복상태 불량 및 콘크리트 재료분리 현상 등이 나타났다.

특히 일부 단지는 이를 제대로 관리조차 하지 않고 있어 보강이 필요한 실정이다. 아울러 부영주택의 공정계획표를 볼 때 이들 10개 단지의 평균 공사기간은 약 24개월로 도내 전체 아파트 평균 공사기간인 30개월보다 6개월이 짧았다.

A단지에서는 아파트 부지를 주변 단지 사토장으로 활용해 실제 5개월 이상 공사 착수를 하지 못한 현장이 있는가 하면, 8월 말 기준 공정계획표보다 2~4개층 골조 공사 공정이 지연되고 있는 현장도 있었다.

남경필 도지사는 지난 8일 동탄2 호수공원 주변 부영아파트 6개 단지 입주예정자의 면담요청에 의해 개최한 간담회에서 "부영은 문제를 인정하고 최고책임자의 공식사과, 공기연장, 품질개선 등 확실한 재발방지책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도는 점검결과 및 조치계획이 확정되면 이번달 말까지 해당 시에서 최종 점검결과를 시공사에 통보, 조치할 수 있도록 하고 이행이 완료될 때까지 관리하기로 했다. 주요 지적사항에 대해선 해당 시가 벌점 부과 등 엄중 제재 조치를 취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부실논란' 부영아파트에 행정제재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