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2野에 '전술핵 재배치' 당론 제안


"김명수 후보자는 부적격, 엄중한 청문회 할 것"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에 전술핵 재배치를 공식 당론으로 정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함께 대응하자고 제안했다.

정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유엔 안보리에서 대북 추가 제재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으로는 핵 개발을 막을 수는 없는 것 아니냐는 것이 중론"이라며 "우리 정부가 스스로 전술핵 재배치에 대해 전향적 자세를 취하지 않는다면 한국당이 국민과 함께 자위적 차원에서 나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한국당뿐 아니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등 다른 야당도 전술핵 재배치를 공식 당론으로 정해 공동대응한다면 미국과 북한에 강력한 시그널을 줄 수 있다"며 "야3당이 국익을 위한 결단을 해주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이미 김 후보자에 대해 사법부 부적격 3종 세트로 명명한 바 있다"며 "또 군 내 동성애, 양심적 병역거부 등에 대해 일반인과 동떨어진 생각을 가진 분"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사법부마저 독립성을 무너뜨리고 특정 이념을 코드화할 사람을 지명해서 빚어지는 인사 참사는 더이상 없어야 한다. 한국당은 엄중한 청문회를 하겠다"며 "원천 부적격자를 갖고 본회의 표결을 밀어붙여 부결되는 사태를 초래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2野에 '전술핵 재배치' 당론 제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