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정부질문 앞두고 한국당 참여 여부 논란


국회법 상 11~12일 질문 참여 못 해…민주 "봐 달란 소리 말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문재인 정부 첫 대정부질문이 11일 오후 막을 올릴 예정인 가운데, 국회 보이콧을 철회하고 이날부터 의사일정에 복귀할 자유한국당의 참석 문제가 논란거리로 떠올랐다.

국회법에 따르면 대정부질문을 하려는 정당은 질문 의원 명단, 질문 요지서를 질문 전날까지 국회의장에게 통지해야 하고, 국회의장은 늦어도 질문 48시간 전까지 정부에 질문 요지서를 송부해야 한다.

자유한국당의 경우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의사일정 복귀 여부를 최종 결정한 뒤 질문 의원 명단과 질문 요지서를 국회의장에게 제출할 계획이어서 국회법대로라면 11일과 12일 이틀간은 대정부질문에 참여할 수 없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관련 국회법을 거론하며 "자유한국당은 대정부질문에 참여할 권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국회법 규정을 지킬 의무가 있다"며 "제1야당이 '이런 사실을 몰랐다', '봐 달라'는 억지는 안 부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한국당은 오전 10시부터 진행 중인 의원총회에서 해당 국회법 조항 등을 검토 중이며 이후 최종 입장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정부질문 앞두고 한국당 참여 여부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