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베트남 투자청과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진출 기업 지원 확대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베트남 투자청과 베트남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베트남 기획투자부가 한국기업의 베트남 투자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 베트남 내 외국계은행 중 1위 은행인 신한은행을 선택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향후 신한은행은 베트남 기획투자부 및 투자청과 함께 한국 기업의 베트남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협업하는 한편 베트남의 투자정책과 관련 법률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신한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한국기업 투자지원센터'에서도 앞으로 더욱 체계적인 금융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은 '한국기업 투자지원센터'를 통해 국내기업들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위해 종합적인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과 한국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방문중인 베트남 기획투자부의 응웬 찌 쭝 장관도 함께 참석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베트남 기획투자부 주관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응웬 찌 쭝 장관을 비롯한 방문단과 베트남에 진출한 11개 국내 기업의 CEO 및 임원들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허영택 신한은행 글로벌 부문장은 "베트남은 한국기업의 투자가 활발한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현지 금융지원이 꼭 필요하다"며 "신한은행 글로벌데스크와 신한베트남은행의 연계를 통해 베트남 진출 기업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베트남 투자청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