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른정당 지도부, 이혜훈 사퇴에 "안타깝다"


"희생적 결단, 우리가 진실 믿고 입증 노력"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금품수수 의혹으로 당 대표 취임 두 달여 만에 자진 사퇴하자 당 지도부가 일제히 안타까움을 표했다.

당내 사퇴 압박 속 거취를 고심해 온 이 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 참석, "거짓 주장이 바른정당의 가치를 훼손하고 전진을 방해하지 못하게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 대표가 그간 당을 위해 전심전력했는데 안타깝다"며 "우리가 이 대표의 진실을 믿는다. 가벼운 몸으로 결백을 짧은 시간 안에 증명하시고 다시 당 전진을 위해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태경 최고위원도 "이 대표의 희생적인 결단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바른정당은 이 대표가 무고하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 대표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주장하는) 옥모 씨는 전문 사기꾼이고 옥 씨가 사기 행각을 벌였던 피해자가 이 대표 한 사람 뿐만이 아니다"라며 "대부분 유명인사이고 제보도 들어오고 있으니 내용이 정리되는대로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운천 최고위원은 "이 대표 사퇴를 계기로 바른정당이 꿋꿋하고 따뜻한 보수, 깨끗한 보수로 다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고, 김세연 정책위의장 역시 "이 대표가 하루빨리 결백함을 천명하고 당에 더 많은 힘을 보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정당 지도부, 이혜훈 사퇴에 "안타깝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