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모스크바 국제 상용차 전시회 참가


수출 전략형 중소형 트럭 'HD36L' 세계 최초 공개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는 4일(현지시각)부터 9일까지 6일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2017 모스크바 국제상용차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곳에서 수출 전략형 중소형 트럭 'HD36L'을 공개하고, 러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에 418㎡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수출 전략형 중소형 트럭 HD36L 1대, H350(국내명 쏠라티) 1대, 마이티 1대, 중소형 트럭 HD78 2대 등 총 5대 차량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출시한 HD36L은 현대차가 해외 상용차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중소형 상용차 제품군을 확대해 시장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수출 특화형 전략 차종이다.

HD36L은 A2.5 엔진과 6단 변속기를 탑재해 130마력의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전폭 1760㎜와 축거 2810㎜의 차체에 ▲캡이 앞으로 기울며 엔진룸이 노출되는 '틸팅' 기능 적용(차량 정비성 향상) ▲캡 내부로 들어오는 엔진 소음과 열기를 차단(정숙성 확보) ▲스테빌라이저 바 적용(도심 운전 안정성 최적화) 등을 통해 적재공간의 활용성과 상품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난 2015년 국내 시장에 출시한 '올 뉴 마이티'를 러시아 시장에 선보이며 마이티의 글로벌 출시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수출 전략형 중소형 트럭 HD36L과 신형 마이티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중남미, 아중동, 동남아를 중심으로 상용차 판매 지역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모스크바 국제 상용차 전시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