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닷컴, 증거자료 관리 솔루션 출시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 ISMS 등 효율적 관리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보안 인증을 위한 증거 자료(증적) 관리 솔루션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Wrapsody for Compliance)'를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국제정보보호인증(ISO27001) 등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갱신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증적들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파수닷컴의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의 문서 식별 및 자동 동기화 기술을 이용했다. 덕분에 증적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별도의 파일 관리 및 공유 없이 최신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업 보안 담당자는 매년 사후심사나 갱신심사를 준비하기 위해 수백 여개의 문서를 업데이트해야한다. 이때 증적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면 모든 사용 내역에 대한 추적을 진행해 산출물의 이력과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지연 또는 누락 없이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은 "증적 관리 업무로 인해 많은 보안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솔루션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후 매년 발생하는 인증 의무에 대응해야 하는 기업과 기관들은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를 통해 효율적인 증적 관리는 물론 인증 준비를 위한 기간과 자원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닷컴, 증거자료 관리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