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금융, 핀테크기업 육성 'KB이노베이션 허브' 확장 이전


계열사, 전문멘토단 참여한 육성프로그램 가동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금융그룹은 30일 핀테크 기업을 위한 육성공간인 'KB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를 기존 KB국민은행 명동별관에서 서울 강남대로 소재 금화빌딩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발표했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사전 수요조사 결과 벤쳐캐피탈이 밀집돼 대외협력 및 투자유치가 용이한 강남지역의 선호도가 반영됐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과 전문멘토단, 전문육성기관 및 입주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KB 이노베이션 허브는 공유오피스 전문업체인 패스트파이브와의 제휴를 통해 약 20개의 기업이 동시에 입주 가능한 200평 규모의 오픈형과 협력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곳에서는 KB금융 계열사, 전문멘토단 및 전문육성기관이 공동 설계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창업 초기 스타트업은 오픈형 공간으로 입주하게 되며, 창업기획사(엑셀러레이터) 및 멘토단이 제공하는 육성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창업 초기에 필요한 특허, 세무·회계, 홍보·IR, 보안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KB금융 계열사와 서비스·상품개발을 전제로 협업 중인 스타트업은 협력형 공간을 이용하게 되며, 투자·해외진출·모바일·IT 등 심화된 분야의 멘토링을 통해 제휴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다.

이외에 입주사가 KB계열사와 함께 자사 솔루션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공간도 마련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확장 이전으로 기술력있는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육성기관, 전문멘토단 및 계열사와 협의해 KB만의 특화된 육성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력형 공간은 계열사 협업기업 8개사의 사전 입주가 이뤄진 상태이며, 오픈형 공간에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8월30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입주여부가 결정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핀테크기업 육성 'KB이노베이션 허브' 확장 이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