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3기 발표회 열어


147명 예비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하반기에도 주야간 교육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경기도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3기 성과발표회'를 열고 147명의 차세대 예비 빅데이터 전문가를 배출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 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200명 이상의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기에 이른 과정은 지난 6월 26일부터 9월 31일까지 10주 동안 빅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분석과 처리, 저장기술, 머신러닝 등 전문 교육과 프로젝트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도는 수료생들에게 취업특강 및 상담, 취업 멘토링, 데이터기업 방문 , 자격증 취득 등 취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석범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빅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지만 아직도 국내에는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빅데이터 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빅데이터 교육을 통해 2018년까지 총 1천명의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경기도민, 재직자를 대상으로 판교에 소재한 빅파이센터에서 주·야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archives/33154)를 통해 가능하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3기 발표회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