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홍 멈추나, 민주 정당발전위원회 우여곡절 끝 출범


당 체질·문화 개선 착수…논란 지방선거 공천 룰 논의는 제외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 정당발전위원회(이하 정발위)가 24일 공식 출범했다.

위원장을 맡은 최재성 전 의원과 김경수·박광온·한정애·박경미·이재정 의원, 장경태 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여선웅 서울 강남구의원, 배현미 권리당원, 심재명 명필름 대표 등은 이날 오전 상견례를 겸한 첫 회의를 가졌다.

이재명 성남시장, 이후삼 충북 제천·단양 지역위원장, 천준호 서울 강북갑 지역위원장, 한민수 국민일보 논설위원, 홍정화 인천시의원 등 새로 임명된 위원들도 함께했다.

정발위는 당원권 강화와 당 체력 강화, 체질·문화 개선, 100만 당원 확보와 인프라 구축 등을 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100일이며 최고위원회 의결로 연장할 수 있다.

박광온 의원은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듯 당원이 당의 주인인 국민 속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고, 홍정화 인천시의원은 "국민들의 정치 발전에 대한 염원을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앞서 당내에서는 추미애 대표가 추진한 정발위를 두고 내홍이 일었다. 친문(친문재인)계 일각에서 추 대표가 정발위를 통해 내년 지방선거 공천 룰을 특정 세력에 유리한 방향으로 바꾸려 한다는 의구심을 제기하면서다.

추 대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러 차례 해명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았다. 결국 지방선거 공천 룰은 정발위가 아닌 지방선거기획단에서 다루기로 하고 사태가 일단락됐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홍 멈추나, 민주 정당발전위원회 우여곡절 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