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비디아, 中 자율주행 트럭 '투심플' 투자 참여


시나닷컴 주도하는 2천만 달러 규모 그룹 투자 형태로 진행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엔비디아가 중국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의 투자에 참여한다.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는 글로벌 유망 신생 기업을 후원하는 엔비디아 GPU 벤처스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자율주행 관련 스마트업 '투심플'에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중국 소셜미디어 기업, 시나닷컴이 주도하고 있는 2천만달러(한화 약 228억원)의 그룹 투자 형태로 진행된다.

2015년에 설립된 투심플은 자율주행 장거리 화물배송 기술 관련 스타트업으로, 중국 베이징 및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연구개발(R&D) 센터에 1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투심플은 엔비디아 GPU,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2, 엔비디아 젯슨 TX2, CUDA, 텐서RT, cuDNN을 이용해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지난 6월에는 엔비디아 GPU와 카메라를 주 센서로 이용해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출발해 애리조나주 유마에 이르는 200마일(321.87km) 여정의 레벨 4 시범주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샤오디 호우 투심플 최고기술책임자는 "엔비디아는 자율주행 차량에 요구되는 컴퓨팅 성능에 있어서 독보적 성능을 전달한다"며, "엔비디아 기술과 우리의 컴퓨터 비전 및 인공지능 분야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화물 운송 산업에 파격적인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엔비디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우리에게 귀중한 자산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GPU 벤처스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사업적 요소를 통해 AI 산업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비디아, 中 자율주행 트럭 '투심플' 투자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