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기영 자진사퇴 거부 3野 '맹공격'-與 '침묵'


민주당 "당에서 차관급까지 이야기하는 것 맞지 않아"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황우석 사태'와 연관된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자진사퇴를 거부한 것과 관련, 야3당은 맹비난한 반면 여당은 공식 입장을 자제하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0일 구두 논평을 통해 "이 정부는 최소한의 금도도 없는 것인가"라며 "박 본부장은 야당 모두는 물론 재야 시민단체와 과학계가 나서 전부 반대하는 인사"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아무리 과거 노무현 정부 시절 인사에 대한 코드·보은인사가 다급해도 차마 할 수 없는 일이 있다"라며 "박 본부장은 많은 연구실에서 땀 흘리는 연구자와 미래 인재들을 위해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고위공직자 인사배제 5원칙은 무너지고 여론의 시류에 따라 이현령 비현령이 되고 말았다"며 "때로는 여론이 좋다고 임명하고 때로는 여론이 나빠도 안면몰수하고 임명했다. 비극"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탁현민도 모자라 박기영이냐“며 "박 본부장 본인이 스스로 물러날 뜻이 없다면 청와대가 마음을 고쳐먹고 교체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종철 바른정당 대변인도 역시 구두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이 아니겠나"라며 "수많은 과학인들은 물론 진보적 시민단체들까지 가세해 반대하고 비판하는 인물을 굳이 강행하는 이유는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비겁한 것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다. 아무런 반대의 목소리도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충언을 해야 할 여당이 '위록지마(謂鹿之馬)'에 빠져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박 본부장 사안에 대해 말을 아꼈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당정청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에서는 논평하지 말라고 했다"며 "당에서 차관급까지 어쩌고 이야기 하는게 맞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기영 자진사퇴 거부 3野 '맹공격'-與 '침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