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글로벌, AWS 클라우드 기반 SAP ERP 구축


최신 SAP ERP S/4HANA 1610 전환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는 비철금속 기업 LS글로벌이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회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AWS 클라우드 위에 SAP의 최신 ERP(S/4HANA 1610)가 구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AWS코리아에 따르면 LS글로벌은 기존에 사용하던 SAP ECC 6.0 버전을 S/4HANA로 전환하기 위해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검토한 끝에 서버 자원 사용량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네트워크 속도를 보장할 수 있는 AWS를 선택했다.

LS글로벌은 LS그룹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해 통신·에너지·자동화·기계·전자부품분야의 대외 고객사에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익희 LS글로벌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AWS 고객 대상의 대외 시스템통합(SI)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이라고 말했다.

염동훈 AWS 코리아 대표는 "AWS는 고객들이 다양한 SAP 애플리케이션들을 포함한 중요한 워크로드들을 AWS 상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더 많은 SAP 사용 고객들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글로벌, AWS 클라우드 기반 SAP ERP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