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에 2년치 초과임금 지급한다


권영식 대표 "직원 죽음에 애도와 사과…문화 개선안 정착 노력"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넷마블게임즈가 모든 전·현직 임직원에게 미지급한 2년치 초과근로 임금을 지급한다.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는 4일 오후 사내 게시판에 글을 올려 "넷마블게임즈와 해당 계열사는 지난 근로 감독 이전 2개년에 대해 퇴사자를 포함한 전·현직 임직원들의 초과 근무에 대한 임금 지급을 9월 말까지 완료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고용노동부는 지난 5월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넷마블 계열사 12개사에 대한 근로 감독 결과 넷마블 노동자의 63%가 법정 연장근로 한도를 초과해 일하고 있다며, 연장 근로수당 지급 등 44억원이 미지급됐다고 밝힌 바 있다. 넷마블은 고용노동부의 시정 명령에 따라 44억원을 직원들에게 지급했다.

권 대표는 "현재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을 통해 장시간 근로개선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최근 3개월 주 평균근무시간도 42.9시간으로 이전보다 개선했다"며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확고히 정착시켜 직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최근 산재 판정에 대해서도 "산재 판정을 떠나 소중한 직원의 죽음에 매우 애석하고 유족들께도 거듭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산재판정에 대해 회사는 유족들께서 원하시는 방향대로 산재 신청 및 승인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2월부터 야근 및 주말근무 금지, 퇴근 후 메신저 업무지시 금지 등의 내용이 담긴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에 2년치 초과임금 지급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