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8.2 부동산대책 반대 野에 "반성부터 하라"


우원식 "과거 보수정권의 규제완화 바로잡기 위한 것"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의 8.2 부동산대책을 '반시장 정책'이라고 비판하는 야당을 겨냥, "과연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느냐"고 맹비난했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정책조정회의에서 "야당은 이번 부동산 정책이 이전 정부의 과도한 규제완화로 인해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바로잡기 위한 것임을 자각해야 한다"며 "반시장적이라고 하는데 과연 그런 말 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대책은 시세차익을 노린 투기를 차단하고 청년,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를 위한 공급확대를 포함한 초강도 대책"이라며 "당정은 부동산 문제 하나만큼은 꼭 잡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 서민주거 안정화가 되지 않는 한 내수 경제 성장은 사상누각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우리나라에 금융재산 10억원 이상되는 사람의 52.2%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린다"며 "평범한 월급쟁이가 서울에 집을 마련하려면 8년 이상을 꼬박 모아야 하고 신혼부부도 빚을 안고 결혼생활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정책에는 타이밍이 있다"며 "서민 주거안정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양도소득세 개선 등 입법 노력을 다할 것이다. 야당은 이에 협조해 달라"고 덧붙였다.

김태년 정책위의장 역시 "부동산 시장의 왜곡 현상은 과거 보수정권이 인위적인 경기부양을 실시하면서 각종 투기자금이 시장에 유입됐기 때문"이라며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현재 왜곡된 부동산 시장에 대해 반성부터 해야 한다"고 힐난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참여정부 시절 집값을 잡기 위해 각종 부동산 규제 대책을 마련했고 이 대책이 그나마 시장 안정화에 기여했다"며 "문재인 정부는 과거 보수정부가 실시했던 다주택자를 위한 정책이 아니라 서민과 무주택자를 위한 정책을 흔들림 없이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8.2 부동산대책 반대 野에 "반성부터 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