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원 "새 앨범 한 여자에 대한 이야기, 발표 고민"


"그녀가 이 노래 듣고 내 생각하면 성공한 것"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박원이 새 앨범은 사랑했던 한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고 고백했다.

박원은 27일 오전 서울 한남동 남산예술원에서 b-side '0M(제로미터)'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정규앨범 '1/24'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표한 앨범이다. 박원은 "이전 앨범은 자신감도 있었고, 멋지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다. 이번 앨범은 겁도 많이 난다. 새로운 앨범과 비교할 수 있는 음악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겁이 난다"고 말했다.

박원은 "보통은 2.5집 앨범이나 EP앨범이라고 한다. 정규앨범은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라면, 영화로 보면 스핀오프 책으로 보면 외전이다.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의 연장선이라는 느낌을 주고 싶지 않았다"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그는 '제로미터'라는 타이틀명에 대해 "이번 트랙 4곡은 한 여자의 이야기다. 묵혀놓을 것인가, 세상에 꺼내놓을 것인가 고민했다. 좋아했던 기억, 버림 받았던 기억 등을 담고 있다. 아직도 이 여자 때문에 밑바닥으로 떨어지고 있는 느낌이 든다. 가장 밑을 표현하고 싶었다. 지금도 그 여자 분을 생각하면 밑으로 떨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헤어지는 건 좋은 이별을 했다고 했는데 그 말을 믿지 않는다. 이별은 부정적이라고 생각을 하면서 곡을 쓴다. 이 노래가 울려퍼져서, 그녀가 이 노래 듣고 제 생각을 하기만 해도 성공한게 아닐까 싶다고 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번 앨범은 정규 앨범에 수록하지 않은 미발표 곡들로 채워지는 컨셉 앨범으로, 이번 트랙은 한 여자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녀와의 좋았던, 좋지 않았던 그 모든 기억으로 인하여 지금도 홀로 있을 때는 바닥을 치고 있다는 의미로, 앨범 타이틀인 '0M'는 육지 중에서 해수면 이하의 지역을 뜻하는 'Zero meter region(제로미터지역)'에서 유래했다.

'0M'에 수록된 곡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만들어져 있었으나 박원의 기존 음악과는 약간 다른 스타일이어서 정식 발매를 생각하고 있지 않았던 트랙들이다. 프로듀서 권영찬과 함께 작업을 시작해 발매가 결정됐으며, '터치' 등을 포함해 4곡이 수록됐다.

박원의 새 앨범 '0M'는 2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원 "새 앨범 한 여자에 대한 이야기, 발표 고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