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마트, 서초에 국내 최초 그로서란트 마켓 오픈


신선식품 매장 업그레이드…즉석에서 식재료 구입해 요리까지 한 번에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그로서란트 마켓과 라이프 스타일 숍으로 차별화된 서초점을 오픈하며 대형마트의 업태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한다.

롯데마트는 27일 2호선 서초역 사거리 인근 신규 오피스 빌딩인 '마제스타시티'의 지하 1층부터 지하 2층에 매장면적 9천425㎡(약 2천856평) 규모의 서초점을 오픈하며 지하 2층을 국내 대형마트 최초의 그로서란트 마켓으로 구성하고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 구색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restaurant, 음식점)이 합쳐진 신조어로, 일반적으로 식재료 구입과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의미하며 장보기와 식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스웨덴 스톡홀름의 '어번 델리', 영국 런던의 '데일스포드 오가닉', 미국 뉴욕의 '일 부코 엘리멘터리 앤 비네리아' 등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로서란트 매장 혹은 기존에 국내에 소개된 그로서란트 매장이 대부분 레스토랑과 요리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에 반해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그로서란트 마켓은 대형마트의 최대 강점인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그동안 일반적인 대형마트 축산매장에서 고객은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매한 후 직접 요리를 해야 했다. 그러나 롯데마트 '스테이크 스테이션'에서는 팩에 담긴 다양한 부위의 스테이크용 고기(시즈닝, 소스 포함)를 구매한 후 1천500원의 조리비용을 내면 채소와 소스까지 곁들인 근사한 스테이크를 매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매장에서 먹은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기고 싶다면 팩 채 가져가면 된다.

또 수산매장은 수산시장을 연상시키는 대형 수조에 랍스터, 킹크랩을 비롯해 광어, 도미, 우럭 등 횟감용 생선과 멍게, 해삼, 각종 어패류 등을 살아있는 상태로 운영해 신선도를 더욱 높이고 고객이 원할 시 먹기 좋게 손질해서 제공한다.

특히 '씨푸드 스테이션'을 통해 랍스터, 새우, 연어, 장어 등 집에서 조리하기 까다로운 수산물을 취향에 따라 찜이나 구이 등의 요리로 즉시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주스 스테이션'에서는 오렌지, 자몽, 코코넛 등 신선한 과일류를 구매하거나 그 자리에서 착즙해 주스로 먹을 수 있으며 '샐러드 스테이션'을 통해 샐러드용 야채, 토핑과 소스를 직접 선택해 나만의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롯데마트가 서초점에서 선보이는 그로서란트 마켓의 또 다른 특징은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슬로우 쇼핑 공간이라는 점이다.

롯데마트는 고객이 쇼핑 중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선매장 곳곳에 휴식과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배치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전문매장을 대거 구성했다.

대표적으로는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인 '해빗(Hav'eat)',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프랑스 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띠리에(Thiriet)', 국내 최대 자연 치즈 전문 샵인 '쁘띠 유로구르메(Petit Eurogourmet)', 서울우유에서 운영하는 '밀크홀(Milk hall)' 등이 입점됐다.

또 3천277㎡(약 993평) 규모의 지하 1층에는 기존 양평점에서 선보인 '어반포레스트(Urban 4 rest)'를 통해 쇼핑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테리어와 집기, 조명 등 쇼핑 환경을 통해 슬로우 쇼핑 공간이자 라이프 스타일 숍 콘셉트를 확실히 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통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그로서란트 매장을 선보인다"며 "엄선된 고품질의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새로운 매장 구성으로 유통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서초에 국내 최초 그로서란트 마켓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