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작' 남궁민, 형 죽음 진실 찾기 위해 '기레기' 됐다


남궁민, '문제적 기레기'로 강렬한 첫 등장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조작' 남궁민이 '문제적 기레기'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알렸다.

24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작'에는 한무영(남궁민 분)이 형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문제적 기레기'가 된 사연이 소개됐다.

스스로 기레기라고 자신을 표현한 한무영은 위장취재를 위해 전찬수(정만식 분)과 거래했다. 한무영은 부산에서 룸살롱을 운영하는 김사장이라는 가짜 신분을 만들어 잠복취재에 나섰다. 한무영은 인신매매를 하고 있는 조직폭력배를 찾아가 의문의 문신에 대해 묻었다.한무영이 잠복취재에 나선 진짜 이유는 형 한철호(오정세)를 죽게 한 범인을 찾기 위해서였다. 한무영은 사건을 파헤치며 "꼭 잡고 말겠다"고 다짐했다.

한무영이 국가대표 유도선수에서 기자가 된 사연도 밝혀졌다. 그가 기자가 된 것은 한무영의 죽음과 관련 있었다. 한무영의 형 철호(오정세 분)은 대한일보 기사로, 이석민(유준상 분)과 함께 기업의 부정부패에 대한 취재를 하고 있었다. 그는 기업의 비리를 파헤쳤으나 언론사의 수뇌부들은 그의 편이 아닌 권력의 편이었다.

한무영에게 억울한 사연은 또 있었다. 그는 감독을 승부조작 혐의로 고발 했으나 감독은 검사가 친인척이었고, 한무영은 되려 도핑 누명을 쓰고 국가대표에서 제명됐다. 무영의 형이자 대한일보 기자인 철호는 이석민 (유준상)에 "무영이 그런 짓을 했을 리가 없다"며 무죄를 밝혀 달라고 부탁했다.

'조작'은 사회부조리에 대한 현실을 파헤치는 기자들의 치열한 삶을 비춘 드라마.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남궁민)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유준상),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엄지원)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작' 남궁민, 형 죽음 진실 찾기 위해 '기레기'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