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공동 육성…5개 팀의 6개월간의 성과 공개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아모레퍼시픽은 퓨처플레이와 공동 진행하는 스타트업 육성 과정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APTechUP+)'의 데모데이(Demo Day)를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는 대기업과 투자사가 함께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1월 공개모집에 지원한 스타트업 110여개 팀 중 1,2차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 5개 팀이 선발됐으며, 올해 1월부터 6개월간 초기 투자금과 공간,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1월 선발된 5개팀 (버츄어라이브·바이오빛·트로브·파펨·레지에나)의 뷰티 테크 및 서비스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스타트업 관계자 및 일반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테크업플러스 5개 팀 중 졸업 심사를 통해 후속 투자를 지속할 팀을 선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선정된 팀과 전략적 협업을 검토하는 동시에 독립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Unit 강병영 전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여러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뷰티와 디지털 기술의 적극적인 융합을 통해 뷰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덕분에 테크업플러스를 통해 뷰티 산업에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해 독창적인 영역을 개척해나가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퓨처플레이는 앞으로도 각 산업의 선도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