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큼 다가온 여름 휴가철…일본 규슈 사가현 '눈길'


다양한 여름 축제·이벤트 풍성…야경 이벤트도 많아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여름 휴가지로는 동남아 등 휴양지가 인기지만 보다 색다른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곳으로 눈을 돌려봐도 좋을 듯하다.

일본 규슈에 위치한 사가현은 다양한 여름 축제와 이벤트로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다. '밤하늘의 수족관' '다케오의 등불전' 등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일 사가현청 최상층에 위치한 전망홀에서는 '밤하늘의 수족관'이 펼쳐졌다. 지난해 밤 관광 명소 창출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관람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전망홀 남쪽에서는 스크린 대신 유리창에 약 10분간 오리지널 스토리가 상영됐으며 규수 북서부에 위치한 아리아케 해의 생물을 비롯해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들과 사가현의 야경이 조화를 이뤘다.

전망홀 북쪽에서는 사람의 움직임에 반응해 영상이 시시각각 바뀌는 인터랙티브 아트가 구현됐으며 전망홀 서쪽에서는 사가현의 풍경에 연필 드로잉 이미지를 투사한 특별전 '사가의 광경'(야마가미 유키히로J)이 전개됐다. 사가현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다케오의 등불전'은 사가현 다케오시의 여름밤을 대표하는 이벤트다. 7월 14일부터 10월 9일까지 한여름과 초가을까지 다케오시를 수놓는 등불의 향연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사가현립 우주 과학관, 다케오 온천 누문 신관 등 도시 곳곳에서 독특한 아경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편 사가현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여행 어플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가현 관광 서포트 앱 'DOGANSHITATO'는 관광정보 제공은 물론 다언어 콜센터 연결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여행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이 앱을 통해 사가현 내 위치한 관광지와 숙박시설, 먹거리, 온천, 쇼핑정보와 현 위치 주변의 무료 와이파이존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주변 외화환전소, 해외카드 대응 ATM 위치도 제공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큼 다가온 여름 휴가철…일본 규슈 사가현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