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MOU


빅데이터, AI 활용한 금융서비스 및 마케팅 고도화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및 마케팅 능력 고도화를 위해 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과 교육 및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두 기관은 첫 번째 협력과제로 농협은행 임직원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이론과 현업 실무가 접목된 '디지털금융 핵심인재 양성과정'을 공동 개발 운영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 핵심인재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트렌드와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금융 비즈니스 환경변화를 예측해 농협은행 전 사업분야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과정이다.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은 지난 2014년 4월에 개원한 국내 유일의 빅데이터 관련 초학제적 연구기관이다. 서울대내 인문·사회·자연·공·의대 등 주요 교수진 17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강신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금융분야는 IT 등 다른 산업과 융합이 용이하고 혁신의 속도가 빠른 만큼 선제적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빅데이터 및 AI 부문 연구협력을 통해 농협은행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금융산업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