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R&D소통'으로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19일 서초R&D캠퍼스에서 2017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개발자들 간의 자유롭고 활발한 교류는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다"

LG전자(대표 조성진)는 19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2017 LG 소프트웨어개발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및 각 사업본부의소프트웨어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뿐만 아니라, 개발 단계에서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 다수 개발자들의 집단 지성을 활용하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중요한 창의성과 열정을 키우기 위해 요리, 건강관리 등과 같은 자유로운 주제로 개발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박일평 LG전자 CTO부문 소프트웨어센터장(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마음껏 지식을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축제"라며 "개발자들 간의 자유롭고 활발한 교류는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거시적 관점에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코딩 능력이 탁월한 코딩 전문가, 개발단계에서 테스트 및 품질을 책임지는 SDET 전문가 등 사내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R&D소통'으로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