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순당, 좋은 술로 만든 '국순당 식초' 출시


100% 국내산 원료 사용…프리미엄급 발효식초 5종 선봬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국순당이 술을 만드는 노하우와 발효기술로 개발한 프리미엄급 발효식초인 '국순당 식초' 5종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국순당 식초는 100% 국내산 곡류 및 과실을 원료로 좋은 술을 빚고 이 술을 다시 초산발효 시키는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국순당은 전통 발효 식초의 특성을 밝혀내고 복원했으며 막걸리와 과실주 등 각각의 우리 술에 가장 어울리는 발효과정을 찾아내 다양한 전통 식초를 개발했다.

국순당 식초는 곡류나 과일 및 누룩, 발효 종균과 정제수 외에 다른 첨가물은 첨가하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 음식 재료의 감칠 맛과 복합적인 맛을 상승시켜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국순당 식초는 곡물식초와 과실식초 등 총 5가지 제품이다. 곡물식초인 '국순당 막걸리 식초', '국순당 막걸리 古 식초'는 막걸리를 초산발효해 개발했다. 과실식초인 '국순당 유자식초', '국순당 오미자 식초', '국순당 머루복분자 식초' 등은 과일 술을 초산발효해 개발했다. '국순당 식초'는 백세주 마을 주담터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순당 연구소 류수진 차장은 "곡류 및 과실이 알코올 발효를 통해 술이 되고 그 술이 초산발효를 통해 식초가 되기 때문에 좋은 식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료가 되는 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순당 식초는 국순당의 좋은 술과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음식과 어울림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개발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좋은 술로 만든 '국순당 식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