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기의 국민의당, 특검법 발의 맞불


檢 '윗선' 정조준…"제보조작 원인은 특혜 의혹, 특검 하자"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민의당이 '문준용 제보 조작' 사건으로 창당 이후 최대 위기를 맞았다. 창업주이자 지난 대선 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가 사과했지만 여론은 싸늘하고 검찰의 칼 끝은 '윗선'에 가까워지고 있다.

검찰은 13일 구속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이유미 씨를 재소환해 조사했다. 특히 검찰은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한 수사를 통해 국민의당 '윗선'의 혐의를 밝혀낸다는 방침이다.

첫 타겟은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 부단장을 각각 맡았던 김성호 전 의원과 김인원 변호사가 될 전망이다. 이들이 제보를 사전 검증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한 만큼 부실 검증 여부 등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공명선거추진단장으로 활동했던 이용주 의원도 소환 가능성이 거론된다. 앞서 검찰은 이 의원의 보좌관 김 모씨를 소환 조사했으며 최근 휴대전화를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당은 문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과 제보 조작 사건을 동시에 수사하는 특검으로 일단 맞불을 놨다.

국민의당이 이날 발의한 특검법은 사건 관련자가 속한 정당을 뺀 다른 정당이 합의, 추천한 특별검사 후보자 2명 중 1명을 대통령이 임명하는 내용이 골자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검찰은 제보 조작 사건에 대해서는 수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준용 씨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 할 생각도 하지 않고 있다"며 "수사의 신뢰성·공정성 차원에서 특검 수사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제보 조작 사건이 나오게 된 것은 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청와대와 여당이 부정적인데다 제보 조작 사건을 둘러싼 여론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특검이 현실화할지 여부는 미지수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기의 국민의당, 특검법 발의 맞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