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조 임명 미뤘지만…靑 "文 대통령 원칙적 입장"


"與 원내대표 협상 결과 원칙에 맞지 않으면 무산"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일자리 추경과 정부조직개편안 협상을 위해 야권이 반대하는 송영무 국방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2~3일 미뤘지만, 원칙적인 임명 입장이 여전해 합의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2일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우리는 아직까지 원칙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며 "여당 원내대표가 열심히 뛰어보고 그 결과에 대해 어떤 사인을 주면 그것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은 인사 문제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보고 있다"고 해 두 후보자 임명 가능성을 높였다. 여권에서도 낙마 이야기가 나온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장관직을 잘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정치권에서 논의되는 송영무·조대엽 후보자 중 1인을 자진사퇴하는 대신 추경과 정부조직법을 통과시키는 안에 대해서는 입장을 결정한 바 없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여당 원내대표의 협상 결과가 원칙에 맞지 않으면 여기서 안 받을 수 있다"며 "그러나 한 명을 줘야하고, 최악의 경우에 둘 다 줄 수 있다는 등 가이드라인 관련 이야기는 전혀 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원내대표가 시간을 달라고 했으니 어떻게 협상해오는지를 보고, 이를 가지고 협의를 해야 할 것"이라며 "터무니없는 결과가 나오면 무산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일자리 추경과 관련해서는 "제일 걱정스럽다"며 "이번 18일까지 추경이 통과되지 않으면 8월로 넘어가게 되는데 그렇다면 예산이 세부적으로 집행되기 시작하는 것은 10월이나 돼야 한다. 7월 내에 추경이 반드시 통과돼야 하반기 기간 동안 돈이 풀려서 경제에 마중물을 부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에서 제기하고 있는 문준용 씨 특혜 취업 의혹 관련 특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본인들이 조작해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데 갑자기 특검을 하자고 이야기하면 어떻게 되나"라며 "상식적으로 도저히 수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조 임명 미뤘지만…靑 "文 대통령 원칙적 입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