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사 청문정국 파행 거듭, 여야 갈등 심화


野 "송영무·조대엽 임명하면 파국" vs 與 "대단한 떼쓰기"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인사청문회 정국이 파행을 거듭하면서 여야 갈등도 깊어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무 국방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수순밟기에 돌입하자 야당이 반발하는 등 연일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송 후보자는 시민단체 투기자본 감시센터로부터 불법 고액 자문료 수수가 특가법상 포괄적 뇌물죄에 해당한다는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고, 조 후보자에 대해서도 환노위 야3당 간사가 임명 강행 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송·조 후보자는 장관이 되기 이전에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며 "임명 강행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정부 여당이 문제를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국회 운영에 돌파구가 된다"고 말했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원내정책회의에서 "송·조 후보자에 대한 문 대통령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 요청이 임명을 밀어붙이는 수순이 돼선 결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 여론조차 송·조 후보자에 대한 반대 여론이 높게 나타나고 있고, 특히 상습 거짓말로 드러난 송 후보자의 경우 지명 철회나 자진 사퇴를 주장하는 여론이 찬성 여론 보다 두 배 이상 많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인사청문회 제도 자체를 부정하고 협치의 근간을 파괴하며 국정 파트너로서 야당의 존재를 무시하는 상상조차 하기 싫은 상황을 만들지 말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보이콧 중인 보수 야당을 비판하며 인사청문회와 추가경정예산안·정부조직개편안 심사 분리 대응을 요구했다.

추미애 대표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인사청문회가) 너무 인신공격 쪽으로 흐르는 것은 아주 유감스러운 것"이라며 "사생활까지 터치하고 안 받아주면 협치 안 된다고 하는 것은 국민이 볼 때 대단한 떼쓰기로 보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신임 대표의 말씀처럼 임명권자인 대통령의 권한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춰야만 국민들도 그 당을 믿고 지지하지 않겠느냐"며 "추경과 인사는 분리하는 게 좋다"고 충고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보수 야당이 보여주는 국회 보이콧이 너무 과하다"며 "청개구리 식 한국당은 협치의 장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바른정당에 대해서도 "개혁보수 바른정당이 아쉽다"며 "이제 민심을 향해 정상적인 길로 돌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사 청문정국 파행 거듭, 여야 갈등 심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