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대우,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 확대


11~18kg 용량별로 폭넓은 라인업 구축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동부대우전자가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날 18kg 용량의 신형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모델명 DWF-18GCRC)를 출시했다. 가격은 80만원대다.

이로써 동부대우전자는 11kg~18kg 용량의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18kg 대용량 제품으로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한 마이크로 버블 세탁 ▲후면 컨트롤 디자인 ▲스테인레스 세탁조 및 세탁판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해 기존 세탁기 버블(2∼3mm)의 50분의1 크기인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을 만들어낸다. 이를 통해 세탁력은 11% 향상시키고 물사용량 24%, 세제사용량은 10%, 잔류세제를 25% 절감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술은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만으로 원수에서 마이크로 버블을 생성하는 기법이다. 세탁 시 초미세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킨다.

모터는 모터와 세탁조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이 모터는 공기방울 물살의 다양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는 12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공기방울 세탁기는 소비자들의 '가성비 추구'라는 가치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전자동 세탁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