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반도체, 도시바와 LED 썬라이크 공동 개발


20조 글로벌 조명시장을 대상 공략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서울반도체가 도시바 머티리얼즈와 신규 LED를 공동 개발했다.

서울반도체는 도시바 머티리얼즈와 함께 태양광 스펙트럼에 가까운 썬라이크(SunLike)를 LED를 공동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썬라이크는 자연광 LED이다. 자연광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인공광원의 단점을 최소화했다.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독보적인 형광체 기술인 TRI-R기술이 결합됐다.


썬라이크는 빛의 3원색인 RGB의 밸런스를 태양광과 같이 최적화했다. 청색광을 태양광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하버드 등 주요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조명은 태양광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블루라이트를 방출한다고 한다. 대상물의 색감과 질감을 자연 그대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신체와 생체리듬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썬라이크에 적용된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TRI-R 기술은 밀라노 패션위크의 조명, 박물관의 벽화조명 등에 적용된 바 있다. 서울반도체는 수험생의 눈 피로를 낮추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썬라이크 조명을 본격적으로 양산하고 공급을 시작한다.

이정훈 서울반도체 대표는 "썬라이크는 조명분야에 우선적으로 적용되어 인류가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일상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며, 미래 식물성장에도 활용되어 식물이 건강하게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유전자 변형 없는 안전한 식물을 재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반도체, 도시바와 LED 썬라이크 공동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