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7 경기 콘텐츠기업 리더스 포럼' 29일 판교서 개최


한자리에 모이는 경기도 콘텐츠 리더…4차 산업 성공전략 만든다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경기 콘텐츠기업 리더스포럼(이하 리더스포럼)'이 오는 29일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 서울판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콘텐츠기업 대표 80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최현식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부소장과 김국현 IT칼럼니스트가 '콘텐츠 기업을 위한 4차 산업혁명 IT 트렌드'와 '인공지능 시대의 콘텐츠 기업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현식 부소장은 지난 2월 발간된 책 '제4의 물결이 온다'의 저자로 이번 포럼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잡기 위한 기업 경영 전략에 대한 지혜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국현 IT 칼럼니스트 겸 에디토이 대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회사를 운영하며 쌓은 실무 경험을 토대로 콘텐츠 기업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 가능성을 진단한다.

2016년 첫 번째 포럼을 진행하고 올해 2회에 접어든 리더스포럼은 경기도와 수도권 전역에 분포한 콘텐츠 기업 임원급을 대상으로 국내외 경제 및 산업 동향, 정책, 신기술 등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미래통찰'이란 주제로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기술·산업·정책을 조망하고 4차 산업혁명 생존전략을 고민하는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과 연계한 소모임을 통해 기업 경영에 관한 실질적인 논의와 콘텐츠 기업 간의 교류도 심도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포럼 현장에서 기업인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이종기업 간의 협업 기회도 모색한다. 소모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 리더십과 조직 운영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콘텐츠 기업 경영 전략에 필수적인 산업동향, 정책, 신기술 등을 경영자들과 함께 가장 빠르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올해 사업에는 리더들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더해 경기도 콘텐츠 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원천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경기 콘텐츠기업 리더스 포럼' 29일 판교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