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QLED TV로 중남미 공략


지난 9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론칭이벤트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9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팔라시오 탕가라(Palacio Tangara) 호텔에서 'QLED TV 론칭 이벤트'를 열고 2017년형 QLED TV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QLED TV의 최첨단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구토 헤케나(Guto Requen) 브라질 건축가 겸 디자이너는 "QLED TV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자연에 가까운 컬러는 홈 인테리어로서도 손색이 없다"고 QLED TV의 디자인과 화질을 극찬했다.

브라질은 전체 중남미 TV 시장 금액기준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TV시장으로 시장 수요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브라질 전체 TV 시장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수량 기준 13% 성장했다. 프리미엄 TV 시장인 UHD TV의 경우 지난해보다 50% 이상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UHD TV 시장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수량 기준 56%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구스타보 아순사온(Gustavo Assuncao)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 상무는 "올해 초 QLED TV가 공개되고 나서 현지 거래선들에게 브라질 시장 출시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현지 니즈가 높다"며, "화질, 디자인, 스마트 기능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혁신적인 QLED TV는 브라질 소비자들에게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멕시코에서 중남미 최초로 QLED TV를 출시한 이후 파나마, 콜롬비아, 페루 등 순차적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하며 중남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QLED TV로 중남미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