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소기업계,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협조키로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 출범…"양질 일자리 창출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중소기업계가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한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를 출범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2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기자간담회에서 새 정부 노동정책에 대한 공식 협력창구로서 범중소기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위원회를 창립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는 중소기업단체협의회와 900여개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새 정부의 핵심 국정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고, 일자리 문제와 관련한 각 분야별 현장 의견을 수렴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도 청년층이 취업을 희망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기업의 이익을 근로자와 나누는 성과공유제를 확산하고, 작업환경 개선과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 여건도 개선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한무경 여성경제인협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이노비즈협회, 메인비즈협회 등 중소기업단체장 및 산업·지역별 중소기업 대표 35명으로 구성된다.

실무위원회는 최수규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중소기업단체 상근부회장으로 구성한다. 일자리위원회의 주요역할에 맞춰 ▲고용창출분과 ▲정책기획 분과 ▲채용지원 분과 ▲창업벤처 분과 ▲규제개혁 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누어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역할을 분담한다.

또 학계·중소기업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전문가의 의견 수렴을 위한 일자리정책자문단 설치와 함께 지역별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정부와 경제계, 노동계 등 경제 주체들이 양보와 타협을 통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중소기업도 양질의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민성장을 이루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기업계,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협조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