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첫 소형SUV '스토닉' 유럽서 최초 공개


암스테르담서 유럽 미디어 대상 프리뷰…3Q 유럽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가 첫 소형SUV '스토닉'을 유럽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소형SUV 격전지인 유럽에서 스토닉을 먼저 선보인 것은 신 모델에 대한 회사의 자신감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기아차에 따르면 기아차 유럽판매법인은 20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럽 주요 25개국 기자단과 오피니언 리더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스토닉의 언론 사전 공개 행사를 실시했다.

기아차 유럽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마이클 콜 부사장은 "2020년 유럽에서 판매되는 차량 10대중 1대는 스토닉이 속한 소형(B세그먼트) SUV가 될 것"이라며 "스토닉은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차이자 기아차의 베스트셀링카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아차 유럽판매법인에 따르면 B 세그먼트 SUV는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고 있는 차급으로, 매년 110만대가 팔리며 전체 판매의 7%를 차지하고 있다. 2020년에는 B세그먼트 SUV 판매가 연간 200만대에 달해 준중형(C세그먼트) SUV의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와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의 협업으로 완성된 스토닉은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돼 찬사를 받았던 프로보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당시 프로보는 기아차 특유의 젊은 감각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디자인으로 독일 자동차 브랜드 콘테스트에서 최고상을 받은 바 있다.

스토닉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실루엣과 전체적인 볼륨감의 조화로 SUV의 강인함은 물론 민첩함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세련미와 실용성을 강조한 실내는 운전자의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여준다.

스토닉은 유럽에서 3분기내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달 말 공개 후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첫 소형SUV '스토닉' 유럽서 최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