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주선 "강경화 임명 강행, 新국정농단"


"적폐 청산하겠다더니 적폐세력과 똑같은 국정운영"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반발에도 불구,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려는 데 대해 "신(新) 국정농단이자 권력의 남용"이라고 비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다짐한 문 대통령이 적폐 세력, 국정농단 세력과 똑같은 국정운영 방식을 택해 새로운 적폐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강 후보자는 능력이나 자질, 도덕성 검증 결과를 종합해 볼 때 외교부 장관으로 적절치 않다는 게 당론"이라며 "한미 정상회담 과정에 장관이 없으면 곤란하다는 논리를 제시하는데 합당한 이유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문 대통령은 인내와 설득을 포기하고 패권과 대결의 정치를 선택했다"며 "모든 것을 정부 여당에서 일방적으로 국회에 통보하고 본인들이 바라는대로 결과를 맺어주지 않으면 국정 발목잡기하는 야당의 책임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협치 파괴이자 청문회 제도 무력화"라고도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협치와 통합의 정치 구도가 무너지면 국회의 기능과 역할은 심대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우리 당은 향후 정국 운영을 위해서라도, 국정 표류 방지를 위해서라도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강 후보자의 문제는 여성, 비(非)외무고시 등 몇 가지 상징성에 집착한 나머지 도덕성, 자질 검증을 도외시한 문 대통령의 인사 검증 잘못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독선·독단의 국정운영은 문재인 정부 스스로 실패의 길로 가는 것"이라며 "그 피해는 불행히도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주선 "강경화 임명 강행, 新국정농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