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춘 "민간기업 고문취업, 위장취업 아냐"


"최선을 다했고, 스스로 고문계약 해지 요청하기도"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건강보험료를 직장가입자로 내기 위해 국회의원 임기 중 민간 기업에 위장 취업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김 후보자는 2008년 국회의원 임기 중 겸직 신고 없이 사기업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로 등록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청문회를 앞두고 논란이 일었다.

김 후보자는 14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위장 가입과는 거리가 있다"며 "고문료를 받으면서 최선을 다하려고 했고, 제가 할 역할이 없다는 생각이 들면 스스로 고문계약 해지를 하자고 한 적도 있다"고 선을 그었다.

김 후보자는 민간 기업에 취업했던 당시 근무에 대해 "부산에 내려가기 전에는 상시는 아니어도 일주일에 2~3차례는 출근해서 회사 일을 보고 자문을 하곤 했다"며 "그러나 부산 가고서 자주 출근하지는 못했고, 서울에 올 때마다 역할을 하거나 전화나 유선으로 자문에 응했다"고 말했다.

이완영 자유한국당 의원의 "지리적 위치로 인해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멀리 떨어져 있긴 했으나 임원진과 소통할 수 있는 가까운 사이라서 충분히 소통할 기회가 있다"고 반박했다.

김 후보자는 또 독립유공자단체로부터 1천500만원의 후원을 받은 것이 입법로비의 대가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제가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을 발의했을 때는 그런 분들과 상의 없이 낸 것"이라며 "후원금은 법안 발의 후 몇 년이 지난 후의 일"이라고 해명했다.

김 후보자는 삼화저축은행 비리 당사자인 신삼길 회장으로부터 후원금 500만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개인적으로 알지도 못하는 분"이라며 "그분이 나중에 문제가 된 때와는 또 몇 년의 거리가 있다. 2004년에 후원금을 받은 후로도 청탁을 받은 적은 없다"고 부연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춘 "민간기업 고문취업, 위장취업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