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SW산업협회,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개정판 공표


근로자 처우개선 위한 시간단위방식 추가 등, 14일 홈페이지 통해 확인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14일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2017년 개정판을 공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개정판은 지난 2012년부터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관리한 '데이터베이스(DB) 구축비 대가기준 가이드'를 포함해 재통합했다.

이를 통해 DB 구축과 SW개발 사업 추진 시 발주기관이 2개의 가이드를 참고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운영주체를 단일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SW사업 추진 시 투입공수방식(Man-Months)을 적용해 대가를 산정할 때, 기술자의 평균임금을 시간단위방식(Man-Hours)으로 병행해 계산할 수 있도록 일부 산식과 예시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SW 개발자의 근로시간을 보장하고 시간 외 근무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급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단 목표다.

SW산업협회 관계자는 "올해 개정판은 업계와 정부 의견을 조율해 수·발주자가 대가를 산정할 때 편의를 제공하하고 제값받기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반영한 것"이라며 "SW 산업의 제값받기 정책들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개정판은 14일부터 한국SW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SW산업협회,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개정판 공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