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손쉬운 재테크 '내 통장 사용설명서'


통장 7개로 재테크하기…8년 만의 개정증보판 출간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쓴 돈도 없는데 월급이 사라지는 직장인, 한 번에 목돈이 300만~400만 원씩 들어와 수시입출금통장에 몽땅 넣고 관리하는 번역가, 노후에 대한 걱정으로 보험을 8개나 가입한 운동선수, 입출금 통장 단 2개만 가지고 돈 관리를 해온 직장인…….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통장의 성격을 모른 채 주먹구구식으로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 통장을 7개로 쪼개면 목적에 맞게 돈이 차오른다. 자산이 많은 고객도, 지금 갓 월급을 받은 신입사원도 결국에는 7개의 통장을 만들고 불리는 과정으로 귀결됐다.

2009년 출간된 재테크 기본서 '내 통장 사용설명서' 개정증보판이 출간됐다. 이 책은 자산의 뼈대를 세우는 월급통장, 예금 적금 통장부터 집을 마련하고 노후를 준비하고 위험을 대비하는 청약, 보험, 연금까지, 상품의 기본 지식부터 일반인들은 모르는 전략적 활용법까지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눈높이 맞춤 지도서다.

이 책은 어떠한 경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재테크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기획돼 지금까지 8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았다. 급변한 금융 환경을 반영한 개정판에서는 앞으로의 경제 변화를 예측해 긴 안목으로 재무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저자가 8년 동안 책을 통해 만나온 전국의 다양한 고객들을 상담하며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사례로 녹여냈다.

각 파트 맨 마지막에 실은 '김 대리의 재테크 맞춤 과외'는 금융이라면 머리가 복잡해지는 사람을 위한 눈높이 재무설계 안내서다. 월급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부터 은행 선택법, 청약 통장 선택법, 보험 가입 방법과 자산관리계좌(CMA) 활용법까지 저자가 직접 설계한 재무 포트폴리오도 요긴하다.

(이천 지음/세이지, 1만4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손쉬운 재테크 '내 통장 사용설명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