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BP,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클라우드 협력


관내 SW 기업 클라우드 사업 역량 강화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경기 고양시 산하기관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 내 소프트웨어(SW) 기업의 클라우드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NBP는 기술력 있는 SW 기업들을 발굴해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파트너로 육성함으로써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W 기업들의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성과 운영에 대한 기초 교육부터 기술 지원, 사업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부 기업에는 NCP를 1년간 무상 지원한다.

또 관내 1천300여 개 기업 대상 설명회 등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확보된 매출 일부는 펀드로 적립, 잠재력 있는 기업에 재투자한다.

박원기 NBP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잠재 고객과 역량 있는 파트너를 직접 만나며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라며 "타 지역 진흥원, 산업단지공단 등 산업집적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가 경쟁력 있는 국내 SW기업들을 육성하고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BP,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클라우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