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 인도 겨냥 저가폰 개발 추진…왜?


모바일 쇼핑 촉매제로 휴대폰 연결고리 필요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고가 파이어폰을 출시해 북미 휴대폰 시장에서 쓴맛을 봤던 아마존이 저가폰으로 재도전에 나설 전망이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인도 시장을 겨냥한 저가 스마트폰 아이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스 스마트폰은 무약정시 649달러였던 전작 파이어폰과 달리 93달러에 공급되며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구글 서비스와 앱,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 스마트폰을 올 연말까지 출시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지난 2014년 고가폰인 파이어폰을 출시해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했다. 하지만 비싼 가격과 AT&T의 독점 공급, 구글 서비스 이용제한 등으로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다.

특히 고가폰 시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폰과 애플의 아이폰이 장악하고 있어 소프트웨어 생태계가 취약한 아마존 파이어폰이 자리잡기 힘든 상황이었다. 아마존은 결국 2015년말 파이어폰 판매를 중단하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발을 뺐다.

아마존은 이번에 파이어폰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저가폰을 들고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존 저가폰은 5인치대 화면과 퀄컴 스냅드래곤 435 프로세서에 2GB 램, 16GB 저장용량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최근 인도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 투자를 확대해 유통망을 보강하고 e커머스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은 특히 여타 지역에 비해 모바일 쇼핑 비중이 매우 높다.

이에 아마존은 동남아 시장에 전용 단말기를 공급해 모바일 쇼핑 사이트 접속을 활성화해 매출을 촉진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인도 겨냥 저가폰 개발 추진…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