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2P금융 피플펀드, 우신벤처 등 VC서 44억 투자유치


6월7일 누적취급액 700억원 돌파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개인간(P2P)금융기업 피플펀드는 실리콘밸리의 500스타트업스 메인 펀드, 핀테크 펀드, 우신벤처투자 등 국내외 다수의 투자처들로부터 신규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액은 총 44억원으로, 피플펀드는 초기투자 15억원과 500스타트업스의 추가투자 5억원을 포함해 지난 2년간 누적 6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피플펀드는 2016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월 평균 167%의 성장률을 기록중이다.

지난 4월에는 144억원, 5월에는 150억원을 취급함으로써 최근 2개월 간 월 취급액 기준 업계 1위를 기록했고, 지난 6월7일 기준으로 누적 취급액 70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우신벤처투자 측은 "피플펀드가 제1금융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도권 기반이 가장 강한 차별화된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부동산, 구조화금융, 기관투자유치 등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피플펀드는 이번 투자금을 금융서비스 확장, 플랫폼 기술개발 등의 서비스고도화와 각 영역별 인재 영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동시에 이번 투자를 통해 투자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자본유치 이상의 사업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했다.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는 "피플펀드는 개인 대출 고객에게는 은행 문턱을 낮춘 은행대출로 합리적인 금리와 신용등급 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금융에서 소외 받던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에게는 새로운 자금통로가 됨으로써 금융 시장 불균형을 해결하고자 한다"며 "이런 방향성과 가능성을 인정 받아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의미 있는 투자 유치가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2P금융 피플펀드, 우신벤처 등 VC서 44억 투자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