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꿈만 같다…K팝 후배들 위해 노력"


빌보드뮤직어워드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수상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수상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수상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밝은 표정으로 "귀국 하자마자 좋은 소식 들려줄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가장 먼저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 영광스럽게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후보에 오르고 상을 수상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지금이 현실인가 싶다"고 했다. 지민은 "빌보드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영광이었고 설렜다. 해외 아티스트는 어떨까 기대도 했는데 수상까지 해서 꿈만 같은 자리가 됐다. 무엇보다 영광스러운 자리에 있을 수 있게 해준 팬 아미 여러분들에게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랩몬스터는 "팬들이 만들어준 상"이라고 했고 정국은 "시상식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 우리 팀 이름이 호명되기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 많은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보면서 그 순간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기뻤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진은 "저희보다 케이팝 선배들이 먼저 길을 열어줘서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 후배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전했고, 슈가는 "많이 부담도 되고, 걱정도 됐다. 막상 가보니 얼떨떨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소셜아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케이팝 그룹 최초로 거둬들인 값진 성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The 2017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 상을 받았다. 케이팝 그룹 최초로 시상식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싸이 이후 첫 국내 수상자가 됐다.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K팝 역사에 의미있는 기록을 새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으로 가요계에 데뷔,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들로 공감을 얻으며 인기 상승세를 탔다. 2015년 발표한 '화양연화' 앨범은 대세 그룹으로의 도약과 정점을 찍은 앨범. 연작 시리즈 앨범이 100만장을 돌파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미국 빌보드차트에서도 다양한 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은 2015년 12월 '화양연화 pt.2' 171위, 2016년 5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10월 '윙스(WINGS)' 26위에 이어 4개 앨범 연속으로 '빌보드 200'에 오른 기록도 갖고 있으며, 결국 빌보드시상식까지 입성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꿈만 같다…K팝 후배들 위해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