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1]이영호, 풀세트 접전 끝에 결승 진출


불리한 순간을 '스캔' 한 번으로 극복하며 김민철에 3대2 승리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최종병기' 이영호가 풀세트 접전 끝에 '철벽' 김민철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영호는 오는 6월4일 '태풍' 이영한을 상대로 2연패를 노린다.

이영호는 28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3' 4강전에서 김민철에 5세트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세트는 '서킷브레이커'에서 펼쳐졌다. '9드론' 체제를 선택한 김민철은 저글링이 나오자마자 공격에 나섰다.

김민철의 전략을 눈치챈 이영호는 SCV로 바리케이트를 만들며 방어에 집중했다. 이영호는 배럭을 하나 더 늘리며 김민철의 저글링 찌르기를 완벽히 저지했다.

초반 전략이 막히자 김민철은 트리플 체제를 구축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 앞마당 멀티를 가져간 이영호가 공세로 전환하자 김민철은 빠르게 성큰 콜로니를 늘려 피해를 최소화했다.

김민철은 저글링과 뮤탈리스크로 흔들며 이영호를 괴롭혔다. 빠르게 하이브 테크로 넘어간 김민철은 이영호의 선발대를 모두 잡으며 주도권을 빼앗았다.

김민철의 공격은 계속됐다. 테크트리 확보에 자원을 투자한 이영호는 병력이 부족했다. 김민철은 소모전을 펼치는 한편 '3가스'를 확보하고 그레이트 스파이어를 완성, 가디언을 준비했다.

그러나 김민철의 좋았던 분위기는 이영호의 절묘한 '스캔'에 완벽히 꺾였다. 변태 중인 가디언을 '이레디에이트'로 잡은 이영호는 벌처로 김민철의 '3가스'를 저지하며 승기를 굳혔다.

불리한 김민철이 저글링과 남은 가디언으로 공격했지만 자원이 부족했다. 이영호는 레이스와 사이언스 베슬로 김민철의 가디언을 모두 잡으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1]이영호, 풀세트 접전 끝에 결승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