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출시


국내 금융권 최초 실물로봇을 통한 로보어드바이저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24일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별 정보와 성향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우리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 브랜드인 '우리 로보-알파'는 지난해 3월 체험버전 출시 후 금융위원회에서 실시한 테스트베드 기간 중 연환산 4.52%의 누적 평균수익률을 기록하며 이날 정식 출시됐다.

'우리 로보-알파'는 고객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진단해 위비톡이나 SMS를 통해 리밸런싱(자산배분)을 자동제안한다.

추천된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매매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우리 로보-알파'를 통해 '전문가 추천 포트폴리오' '은퇴/재무 설계', 지역별 유망펀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으뜸 펀드 마켓' 등 고객 스스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이 제공된다.

'우리 로보-알파'는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전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영업점에서 실물로봇을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은 실물로봇과 음성 대화를 통해 시황안내와 투자성향분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본점영업부, 명동금융센터, 연세금융센터 등 3개점에 실물로봇을 설치해 운영 예정이고,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우리 로보-알파'를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이 구축됐다"며 "로보어드바이저의 등장으로 자산관리서비스의 대중화가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우리 로보-알파' 출시 기념으로 7월말까지 체험 및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로봇 전동휠, 로봇청소기,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을 지급하는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