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데이터진흥원, '대한민국 DA설계 공모대전' 시행


오는 9월 24일까지 공모대전 진행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데이터진흥원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제14회 2017 대한민국 데이터아키텍처(DA) 설계 공모대전'을 오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DA 설계 공모대전은 우수한 DA설계 사례를 보급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DA 설계는 건축물의 설계도처럼 기업의 전체업무 및 조직과 데이터 상관관계를 표현한 기술 설계도를 말한다. 우수한 DA는 기업의 조직·업무 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 데이터베이스(DB) 활용도를 제고한다. 또 DB 구축·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한다.

이번 공모대전은 총 상금 1천200만원 규모로, 일반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시된 정보요구사항을 토대로 요구사항 분석서, 데이터 표준 정의서, 논리 DB 설계서를 제출하면 이를 심사한다.

부문별 대상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을 시상하며, 이 밖에 최우수상, 우수상 부문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영덕 한국데이터진흥원장은 "제대로 설계된 DA는 데이터 분석의 기본"이라며 "향후에도 DA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데이터산업이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A설계 공모대전에 관한 참가 신청은 데이터 전문가 지식포털 DB가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대 공모대전 대상 모범답안에 대한 자료도 열람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데이터진흥원, '대한민국 DA설계 공모대전'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