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디스플레이,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 '엄지척'


SID 2017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상(DIA)' 수상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가 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디스플레이 산업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스플레이 산업상(DIA)은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지난해 출시된 제품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SID는 갤럭시S7엣지에 탑재된 삼성디스플레이의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가 디스플레이의 상하좌우 모든 면을 커브드 형태로 구현한 탁월한 기술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는 패널의 상하 끝부분을 25R로 미세하게 구부러지도록 해 스크린의 위 아래를 완만한 곡선 모양으로 구현했다.

심미성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쥐었을 때 편안한 그립감을 위해 좌우 엣지 부분에 4단계의 각각 다른 곡률을 적용했다. 패널 중심에서 바깥쪽까지 35R→9.4R→ 5.4R→3.8R의 단계별로 미세한 곡률 변화로 설계됐다.

쿼드엣지 OLED 패널은 베젤리스를 실현했다. 블랙 매트릭스(BM)가 줄었다. 화면 테두리의 비 구동영역인 BM 영역을 줄이려면, 회로 사이의 간격을 줄여야 하는데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간섭현상을 없애는 것이 핵심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높이면서도 BM영역을 최소화하는 설계기술을 통해 이전 제품보다 베젤을 0.2mm 더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석진 삼성디스플레이 마케팅 팀장(상무)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첨단 플렉시블 OLED 기술을 통해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를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김용석 SID 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가 올해의 디스플레이 산업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삼성디스플레이의 부단한 혁신 의지와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고자 하는 끊임없는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디스플레이, 쿼드엣지 플렉시블 OLED '엄지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